1. 서론
현대 사회의 가장 큰 Entertainment의 하나인 게임은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을 필두로 전문 방송, 게임방의 보급 등을 통해 현대인의 중요한 문화 중 하나가 되었다. 이런 게임은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사운드 등의 요소로 이루어 져 있다. 점점 게임이 발전이 되면서 시각적으로 보이는 그래
그래픽)의 기본요소
1. 좌표계
직각/극좌표계 두 가지가 있는데 직각좌표계는 서로 직각인 수평/수직으로 구성되며, 원점은 0,0이며 음수값도 사용, 보통 디지털그래픽 시스템에 사용된다. 극좌표계는 수치가 아닌 각도와 거리 성분으로 정의하며, 점을 선의 각도에 의해 정의하고 그 선의 끝점은 원점
Ⅰ. 개요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한 시각 전달 디자인 작품과 전통적 방법으로 제작된 작품을 비교 고찰한 결과 상술한 바와 같이 창의적 발달 면에서의 그리기 태도에서는 컴퓨터 그래픽 쪽이 우월하였으나 전통적 방법에서 감성적으로 더 친숙함을 보였다. 표현력에서 본 작품의 질적 수준에서는 컴
◈ 모션그래픽의 개요와 모션그래픽 이용한 사례 분석 ◈
1. 모션그래픽의 개념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은 'motion'(움직임)과 'graphic'(그림)의 합성어로서, 시간과 고간, 타이포의움직임, 사운드 등의 요소들을 이용하여 정보를 창의적이고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는 현대사회에서
2-1 GUI 구성요소와 원칙
① GUI 정의
② GUI의 구성요소 개념 이해
③ 인지 메카니즘
④ 디자인 프로세스
⑤ 아이콘 디자인의 요소와 표현
⑥ 아이콘 디자인의 원칙
2-2 그래픽 아이콘과 사용성 향상의 상관관계
① 정보전달의 신속성과 연상작용 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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